멘토링 신청하기

[갓준표 멘토링 시간 공지]

2023년 5월 ~ 현재: 금요일 23시 (한국시간 기준)

2022년 8월 ~ 2023년 5월: 토요일 14시 (한국시간 기준)

2020년 8월 ~ 2022년 7월: 금요일 22시 (한국시간 기준)

GRE 학원은 어디를 다녀야 하나요?

대학원/유학
작성자
kwonjunpyo
작성일
2020-05-01 09:02
조회
1242
GRE 학원 관련 질문 드립니다.
현재 지방에 살고있는 직장인이고, 내년 유학 지원 목표입니다.
지방엔 GRE학원이 없어서, 제레미(유튜버)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이진영 선생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화상강의로도 가능하셔서요~ 물론, 실력은 너무 좋으시고 족집게처럼 알려주시며, 1:1 수업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부담되다보니(1시간 5만원) 자연스레 서울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주말반이 한달 30만원 대더군요. 지금 진도로 보면 한달에 100~150 정도 나갈것 같은데 이게 적은 금액도 아니다보니
현실적으로 고민이 되어 문의드려요.

서울 주말 학원, 한달 30~50 vs 화상강의, 한달 100
전체 1

  • 2020-05-01 09:09

    내년 유학 지원이면 2022년 입학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 시간이 매우 많이 남은 편이라서 영어를 얼른 끝내고 연구실적이나 다른 부분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제레미 선생님 누군지 압니다. 저도 처음에 유투브를 통해 접했고,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14-15년도만 하더라도 한국에 유투버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GRE는 통상적으로 3-6달 안으로 끝내는 시험입니다. 토플도 마찬가지구요. 5달 이상 질질 끈다는 것은 공부법에 문제가 있다거나 매우 안 좋은 신호입니다. 점수는 시간과 절대 비례하지 않으니 1-2달 정도 집중해서 공부한 후 끝내버릴 각오로 하셔야 합니다.

    화상강의가 좋은가 현장강의가 좋은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쉽게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를 말씀드려보자면, 저는 학원 강의에서 얻은 것은 정보뿐입니다. 기본적인 공부는 스스로 했고, 학원에서 받은 것은 잘 정리된 자료 외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강의력이 훌륭하신 분들도 계셨지만 1-2달 정도로 끝내는 짧은 시간 동안 강사의 강의력을 통해 무언가를 기대하기란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같은 입장이라면, 저는 한달에서 두달만 주말반으로 학원을 다닐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와 정리된 자료를 바탕으로 혼자 지방에서 공부하면서 2달 안에 끝낼 각오로 공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내년 지원 목표라면 시간이 매우 많이 남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긴장하여 토플 또는 GRE를 단기간에 끝낼 각오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컨택이나 연구실적, 전공 강의에 시간을 쏟는 편이 장기적인 박사유학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기계과에서 공부한 사람으로서 학부, 취업 준비, 대학원 생활, 유학 준비, 미국 취업 등 많은 것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겪으면서 제가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정보의 폐쇄성”이었습니다.
  • 평소에 선배들을 많이 알고 있는 친구들이 취업, 인턴, 대학원 등을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을 볼 때마다 정보의 중요성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최소한 제 강의를 듣는 기계공학도끼리는 서로 궁금한 점, 고민, 정보 등을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내가 궁금한 것은 남들도 궁금해 합니다. 부끄러워마시고 편하게 고민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