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신청하기

[갓준표 멘토링 시간 공지]

2023년 5월 ~ 현재: 금요일 23시 (한국시간 기준)

2022년 8월 ~ 2023년 5월: 토요일 14시 (한국시간 기준)

2020년 8월 ~ 2022년 7월: 금요일 22시 (한국시간 기준)

8월 26일 갓준표 멘토링 신청합니다.

대학원/유학
작성자
ckc0108
작성일
2022-08-23 17:17
조회
236
교수님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재학중인 MJ입니다.

2학년 2학기까지 마치고 바로 1월에 입대해서 지난달 말에 군복무를 마쳤습니다.

바로 복학할지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내년에 복학할지 고민을 하다가 내년에 복학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군휴학으로 1학기를 보내기로 결정한 것은 여러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3학년으로 복학하기 전에 결정해야 할 것들과 깊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낀 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가장 공부하고 싶은 분야는 항공 분야이고 진로도 대학원으로 거의 확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대학원도 국내보다는 바로 미국의 좋은 대학원으로 가려고 합니다.

미국 대학원을 알아보면서 유학을 위해서는 학점을 물론이고 학부 때 연구 성과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전부터 생각이 있었던 학부연구생을 조금 더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휴학하는 학기부터 학부연구생을 시작하기 위해 전역 후 자대 교수님들께 면담을 신청해서 휴복학부터 유학과 학부연구생, 연구분야 정하기까지 많은 조언을 구했습니다. 학부연구생을 하고 싶었던 교수님과의 면담에서는 결국 휴복학 결정과 꼭 그 랩실만이 아니라도 연구분야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해보고 연락드리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었습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만 남은 상황에서 교수님 멘토링 영상을 찾아보게 되면서 마지막으로 교수님께 유학과 연구분야 결정, 학부연구생 랩실 정하는 주제로 직접 여쭤보면 정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멘토링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

  • 저는 기계과에서 공부한 사람으로서 학부, 취업 준비, 대학원 생활, 유학 준비, 미국 취업 등 많은 것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겪으면서 제가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정보의 폐쇄성”이었습니다.
  • 평소에 선배들을 많이 알고 있는 친구들이 취업, 인턴, 대학원 등을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을 볼 때마다 정보의 중요성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최소한 제 강의를 듣는 기계공학도끼리는 서로 궁금한 점, 고민, 정보 등을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내가 궁금한 것은 남들도 궁금해 합니다. 부끄러워마시고 편하게 고민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