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준표 멘토링 시간 공지]
2023년 5월 ~ 현재: 금요일 23시 (한국시간 기준)
2022년 8월 ~ 2023년 5월: 토요일 14시 (한국시간 기준)
2020년 8월 ~ 2022년 7월: 금요일 22시 (한국시간 기준)
멘토링 신청합니다
대학원/유학
Author
Yawn
Date
2024-10-16 05:33
Views
107
안녕하세요 교수님
현재 항공우주공학부를 전공하고있는 학부 2학년 입니다.
현재 성적은 대략 4.3/4.5 정도입니다.
현재 고민중인 것은 2학년 2학기에 미국으로 1년 교환학생을 갈지 아니면 2학년 1학기에 한학기 교환학생을 다녀와서 UNIST로 편입을 준비 할지 고민입니다.
처음에 편입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편입 생각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항공우주쪽으로 현재 다니는 학교가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교수님이 올려주신 멘토링 영상을 보다가 최근에 주위 환경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듣고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입시부터 학교 명성에 욕심이 없었던게 아니였기 때문에 이번에 더 좋은 곳으로 갈지 아니면 어차피 군내 석사 후 미국 박사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현재 다니는 학교에서 잘 준비해서 졸업을 할지 고민이어서 이렇게 멘토링을 신청합니다.
정리하자면
1. 한학기 교환학생 후 편입을 해서 학교를 한단계 올린다
2. 전에 말씀해주신 것처럼 미국에서는 한국 학교 어디 나왔는지 신경도 안쓰고 잘 모르니 1년 교환학생 다녀오고 현재 대학교에서 활동 잘해서 졸업한다.
입니다.
Total Reply 0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 저는 기계과에서 공부한 사람으로서 학부, 취업 준비, 대학원 생활, 유학 준비, 미국 취업 등 많은 것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겪으면서 제가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정보의 폐쇄성”이었습니다.
- 평소에 선배들을 많이 알고 있는 친구들이 취업, 인턴, 대학원 등을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을 볼 때마다 정보의 중요성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최소한 제 강의를 듣는 기계공학도끼리는 서로 궁금한 점, 고민, 정보 등을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내가 궁금한 것은 남들도 궁금해 합니다. 부끄러워마시고 편하게 고민을 나눠주세요.